진동측정기(Vibration meter) - 스마트폰으로 진동,지진 측정 어플(앱)

진동측정기(Vibration meter)은 스마트폰으로 진동이나 지진을 측정 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안드로이드 어플중에 하나 입니다. skt 공모전 금상을 수상한 smart tools 시리즈의 4번째 버전이기 때문에 검증된 어플(앱) 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진동계는 가속도 센서를 이용하여 흔들림을 측정하는 일종의 지진계,진동계이며, 현재 진동별 사례를 동시에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스마트폰의 가속도센서는 기기마다 성능,민감도가 달라서 참고용으로 추천합니다.

진동측정기(Vibration meter) 어플(앱) 의 경우 프리(free)버전이기 때문에 기능의 제약이 따릅니다. 그래서 Pro 버전을 별도로 결제 해서 구매하게 되면, 소음측정기, 통계메뉴 및 로그저장, 화면캡쳐, 정확도, 광고없음 등을 사용할수있네요. 또다른 아쉬움은 리히터규모는 아라비아숫자로, 진도는 로마숫자로 표시해야되는데, 측정결과에 혼동을 주는 표기법이 조금 아쉬움이 남네요.


*시골청년은 소중한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신 개발자님과 관계자분들을 응원합니다*

*포스팅이 마음에 드셨다면 응원해주세요. 공감하나가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로그인 없이 가능합니다)